HELLO! 구르는돌

 

1탄 맘모톰 수술후기 1탄

https://blog.naver.com/raya0508/221713972929

 

맘모톰 수술후기 강남에서 함 실비보험 얘기까지 1탄

강남 유방외과에서 유방 종양제거한 후기 수술이라고 하기에 어려운 것이... 맘모톰은 시술이라고 한다. 절...

blog.naver.com

마취에는 전신마취와 수면마취가 있을텐데 흔들어 깨우면 의식이 돌아오는 정도가 수면마취이고 위내시경을 할 때나 간단한 시술을 할 때에 이 종류의 마취를 사용한다. 위내시경은 스트레스성 위염증세 때문에 몇번 받아보았고 대장내시경도 한 적이 있어서 그때마다 해보았는데 두가지 검사는 그야말로 검사이기 때문에 수면마취 중의 검사에 대해 인지하지도 못하였고 기억나는 바가 없지만 이번에 맘모톰 시술을 하면서 수면마취를 할 때에는 정말 리얼하게 뜨겁게 살 위로 피가 흐르는 것이 느껴져서 이전에 했던 수면마취와는 다른 경험이었다.

 

수술이 막바지에 이를 즈음에 수면 상태에서 깨어나기 시작했는데 생각하고 있는 것들이 자동으로 바깥으로 소리가 나가는 기분이 들었다. 입을 움직여서 소리내 말하고 있다는 실감이 나지는 않는 상태인데 내가 생각으로 하는 질문들에 대해서 수술 중인 의사샘과 간호사가 대답을 해주었다. 수술은 얼마나 걸렸느냐고 물어보고 20~30분 즈음 하였다고 답변을 해주셨다. 그리고 느닷없이 수술을 받는 상황이 우스워졌다 그래서 혼자 막 웃기 시작. 대부분의 사람이 마취 후의 상황을 잘 기억을 못할텐데 내가 잠들어 있을 때에도 혹시나 헛소리를 하면서 헛소리를 했을까 싶어서 의사와 간호사 얼굴 보기가 민망했다. 병원을 옮겨야 하나 싶은 생각도 잠시 들었던 거 같다. 이와 같은 증상을 겪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긴 하던데 대장내시경이나 위내시경을 수면으로 할 때에도 좀 무서운 생각이 들었는데 스스로 이성적으로 통제가 되지 않는 상태가 아주 적응하기가 어려웠다. 물론 긴 시간은 아니지만 번아웃 증상이라고 해야하나 범죄에 수면제를 이용해서 성범죄에 악용한 여러 사례들을 매스컴을 통해서 보고 들었던 바 있어서 더했던 거 같다. 여하튼 그리 유쾌한 경험은 아니었다. (무의식 중에 나는 엄청 웃어댔지만)

 

 

시술을 마친 뒤에도 걱정이 되는 것이 나는 1박2일이 아니라 무박으로 6시간을 입원하는 환자이다 보니 이런 경우에도 실비보험 입원사례에 해당이 되는 것인가 하는 의문이 좀 있었다. 미리 삼성화재에 전화해서 확인을 하니 가능하다고 하였지만 언제든 받을 것은 받고나야만 받은 것이니까 싶어서 불안함이 좀 있긴 했다. 그도 그럴것이 20대에 실비보험에 든 이래 가장 많은 액수의 병원비가 나온 상태이기 때문에 이전에 복강경을 했을 때도 100만원 대였던 거 같은데 아직도 좀 이해가 안 되는 금액이기는 하다. 검색해보니까 맘모톰에 사용하는 바늘이 일회용이고 그 비용이 비싸다고 하더라만... 절개술에 비해 시술이 간편하니까 병원에서는 권하는 거 같기도 하고 암튼 필요한 서류들은 다음과 같았다.

 


<실비보험 입원 청구 제출 서류>

진단서

입퇴원확인서

영수증

세부내역서

출처 입력


 

 접수 데스크에 가면 진단서가 1만5천원이라고 되어 있어서 서류 떼려면 추가비용을 내야하나 싶었는데 그냥 떼주었다. 200만원이 넘는 것은 모바일이나 사진첨부로 안 되고 직접 제출이나 우편접수를 해야한다고 그래서 접수처 주소까지 다 검색해뒀는데 알고보니 일반보험의 경우이고, 실비보험의 경우에는 사진파일 첨부로 인터넷 청구가 가능했다. 입퇴원확인서에는 입원여부에 대해서는 명확히 써있는데 날짜가 0일이라고 되어 있어서 입원을 하루는 한거 아니야? 이거 꼬투리 잡히는 거 아닌가 하고 보험회사 심사 기준이 엄격할 것이라는 걱정을 조금 하고 있었다. 서류들을 스캔하여서 올리고 나서 담당자가 지정이 되고 3일 후에 보험금이 통장으로 들어왔다. 80퍼센트인 줄 았는데 90퍼센트였고 그제야 안심.

의료 실비보험 가입요령